본문 바로가기
부동산 insight

전업투자 언제부터, 어떻게?

by hybridmoney 2022. 4. 22.
반응형

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대부분 공부하고, 준비하고, 움직이고, 고생하고, 알아보고의 무한 반복이다.

부동산 전업투자, 왜 혼자서 다 하려고 하는가?
나를 도울 각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 대가를 지불하고 시간을 줄여라.

푼돈 아끼려고 경험과 지식을 쌓는것도 중요하지만 실력과 인맥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. 전업투자 방법과 포인트를 알아보았다.

전업투자 과정 현장조사 - 계약(낙찰) - 대출 - 등기 - 수리/리모델링(명도) - 매도(임대) - 세금납부

현장조사 : 눈이 2개 보다 4개 8개 일때 더 많은 것을 보고 덜 놓칠수 있다.
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며 동기부여도 하고 보지 못하 부분도 알아보자

대출 : 서류 들고 주 거래 은행으로 가지 말고 대출 전문가들을 이용하자. 대출 브로커를 통해 받은 한도와 금리만 비교하면 된다. 등기 및 세금 : 인터넷을 통해 셀프등기도 할 수 있지만 투자 경험이 쌓이면 주 거래 법무사, 세무사를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.

명도 : 경매법인에 명도대행만 의뢰하자, 입찰부터 컨설팅을 하면 수수료가 비싸지만 명도는 싸다. 단순하게 생각해라
아예 하나도 모르면 조언을 받으면 되고, 무슨 말인지조차 모를 수 있으니 조금은 알아야 겠지만, 각 분야 전문가에게 물어보는 것이 빠르고 정확하다. 시간이 없다. 근무다. 핑계대지 말자.
경매를 해도 대리인 참여가 가능하고, 입찰 대행업체도 있다.
낙찰받아 수익을 내는게 목적이지 연차내고 나오는게 목적이 아니지 않는가?

그 시간에 업무에 집중하고, 사람을 이용하자
월급의 1.5배 이상의 월세가 들어오면 그 때 전업을 고민해 보자.

월급보다 월세부자, 금리와 자산증가 2022년에 돌아보기
https://hybridmoney.tistory.com/m/27

월급보다 월세부자, 금리와 자산증가 2022년에 돌아보기

월세보다 월급부자 2016년 쯤 출간된 월세보다 월급부자 책을 2022년에 둘러보았다. 부동산 투자를 미리 알고 시작한게 아니지만 선택은 옳았고, 그 결과를 돌아보고 책으로 확인해 보니 더욱 확

hybridmoney.tistory.com


반응형

댓글